본문 바로가기

업무 Tip

블루스택 다운로드 방법 (무료)




 



    지난번 어몽어스 pc버전 무료로 하는 법 포스팅할 때 녹스 설치 방법을 소개해드렸었죠. 오늘은 핸드폰 앱을 PC에서 실행하는 프로그램 중 녹스와 함께 가장 많이 쓰이는 블루스택 다운로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어몽어스 PC 무료로 즐기는 방법~★

    어몽어스의 인기가 최근 뜨겁습니다. 어몽어스는 귀여운 캐릭터들이 나오는 일종의 마피아 게임인데요. 오늘은 어몽어스 PC버전 무료로 다운받고 즐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 차  

    tiplab.tistory.com

     

     

     

     


     

    블루스택이란?

     

    블루스택은 안드로이드 핸드폰에 있는 어플을 PC에서 그대로 실행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이러한 프로그램으로는 녹스, 미뮤, 모모 등이 있는데요. 블루스택이 녹스와 더불어 가장 널리 쓰이고 있습니다.

     

    블루스택은  이런 에뮬레이터들 중에서 호환성 및 안정성이 가장 뛰어납니다. 또한 최근 MMORPG를 비롯한 고사양 게임에 맞춰 64bit를 지원하기 때문에 최적화가 잘 되어 있죠.

     

    반면, 다중창 지원이 안 되는 등 멀티태스킹 측면에서는 녹스에 비해 다소 부족한 단점이 있습니다. 광고가 조금 거슬린다는 것도 불편한 점입니다.

     

    블루스택 다운로드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루스택 다운로드 방법

     

     

     

    먼저 아래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홈페이지에서 블루스택 공식 최신 버전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블루스택 공식 홈페이지 링크

     

    PC에서 모바일 게임을 즐기는 가장 빠른 앱플레이어 | 블루스택

    뛰어난 보안성을 갖춘 무료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를 사용하여 컴퓨터와 Mac에서 좋아하는 모바일 게임 및 앱을 플레이하세요. 지금 다운로드하고 플레이하기

    www.bluestacks.com

     

     

    아래는 홈페이지 화면입니다. 블루스택 다운로드 (BlueStacks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다운로드 폴더에 설치가 됐습니다. 바로 클릭해서 실행해줍니다.

     

     

     

    설치를 진행합니다. 설치하기 전 동의 소프트웨어 라이선스에 체크를 해야겠죠? 참고로 사용자 설치를 클릭하면 설치 폴더를 지정하는 등 세부 설정이 가능합니다.

     

     

     

    설치가 진행되는 모습입니다.

     

     

     

    녹스와 마찬가지로 최초 실행시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나중에 진행해도 되지만, 구글 플레이에서 앱을 원활히 다운로드하기 위해서 바로 로그인을 해줍니다.

     

     

     

    블루스택 다운로드 및 설치가 완료된 후 나타나는 메인화면입니다. UI도 녹스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구글 플레이나 원스토어에서 앱 다운로드가 가능하고 오른쪽 메뉴바에서 가상 키 세팅 등 여러 가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블루스택 에러 해결방법

     

    블루스택 다운로드 및 설치가 끝났으면 즐겁게 플레이하는 일만 남았겠죠. 그전에 참고로 버그 등 블루스택 실행이 잘 되지 않는 경우에 대한 해결방법을 알려드립니다.

     

     

     

    1. 일부 Window 7이나 10에서 블루스택 실행 시 블루 스크린 뜨는 현상 → 제어판에서 Hyper-V 기능을 끄고 실행
    2. 블루스택 삭제 후 재설치를 시도하면 '이미 최신버전으로 설치 되었습니다.' 라는 메세지가 나오며 재설치 불가 → 실행(윈도우키+R)에 'regedit' 입력 후 편집(E)[3] > 찾기 에서 bluestack을 찾아서 전부 지운 후 재설치
    3. 윈도우 10 일부 버전에서 'Registry Symlink broken, ...' 이라는 문구가 뜨면서 실행이 되지 않음 → Windows 10에 내장된 업데이트 되돌리기 기능 이용(다만 보안성 등 이유로 비추천)
    4. 프로그램 종료 후에도 백업 프로세스가 종료되지 않아 메모리 점유 → 프로세스 관리에 들어가서 HD로 시작하는 블루스택 관련 프로세스 종료

     

     

    이밖에 기타 문제 해결방법이나 유용한 팁 등은 아래 블루스택 네이버 공식카페를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블루스택 앱플레이어 공식 카페 : 네이버 카페

    MMORPG에 최적화된 블루스택 앱플레이어 공식카페입니다.

    cafe.naver.com

     

     

    지금까지 블루스택 다운로드 방법과 설치 및 기타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모두들 즐겜하시길 바라며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