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나는 얼마나 받을 수 있을까? 숨은 정부지원금 찾아가세요!




 



    오늘은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위한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의외로 있는지 몰라서 혜택을 못 받고 있는 각종 지원 사업들이 꽤나 많은데요.

    토스나 정부 24 앱에서 매우 간단하게 확인해볼 수 있으니, 오늘 포스팅을 참고하셔서 꼭 한 번 체크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글의 순서

     

     ○ 숨은 정부지원금이란?

     ○ 보조금 24(정부 24)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 토스에서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1. 숨은 정부지원금이란?

    우리나라도 이제 세계 10대 경제 강국에 속하는 엄연한 선진국입니다. 정부와 지자체에서 진행하는 여러 복지 사업들이 많이 있는데요.

     

    취업, 의료, 주거, 교육, 사회복지 등 여러 가지 분야에서 개인에게 주어지는 복지 혜택이 있습니다. 일일이 따지면 6천여 개나 되죠.

     

    이러한 복지 사업을 일반 개인이 모두 알고 있기는 어렵습니다. 그래서 이를 숨은 정부지원금이라고 표현하는 건데요.

     

    정부 24(복지 24)나 토스 앱을 이용하면 내가 받을 수 있는 지원금 종류가 얼마나 있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부 24는 나라에서 제공하는 공신력 있는 자료이고, 개인 맞춤 조회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회원가입이나 로그인 절차가 다소 복잡합니다. 비로그인 방식으로 간편 검색도 가능하긴 한데, 정보 입력(선택) 안내가 다소 불친절합니다.

     

    반면에 토스는 절차나 조작이 편리하고 안내가 잘 되어 있습니다. 대신에 개인별 정확한 매칭이 어렵고, 가끔 누락되는 자료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조회되는 결과에는 큰 차이가 없으니, 둘 중에 편리한 플랫폼을 선택해,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를 실행해보기 바랍니다.

     

     

    2. 보조금 24(정부 24)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먼저 정부 24에서 숨은 지원금 찾는 법입니다. 구글 플레이(앱스토어)에서 정부 24 앱을 설치하고 실행한 뒤, '보조금 24'를 선택합니다. 

     

    보조금-24-홈페이지

     

    참고로 핸드폰에서는 앱으로만 가능하고, 인터넷 페이지 접속은 안됩니다. PC에서는 정부 24 홈페이지에서 동일하게 확인 가능하고요.

     

     

    다음으로 보조금 24 탭에서 '내 보조금 찾기'를 선택합니다. 혹시나 스마트폰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분들은 신분증을 갖고 가까운 주민센터에 찾아가셔도 됩니다.

     

    내-보조금-찾기

     

     

    로그인을 굳이 하지 않아도 간편 찾기를 통해 숨은 지원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지역, 생년월일, 성별, 소득구간 등 나와 가족의 정보를 선택합니다.

     

    보조금-간편-검색

     

    다만 소득구간, 개인특성, 가구특성 등은 토스에 비해 입력하기 좀 어렵습니다. 가독성이 좋지 않은데, 중복 선택이 가능하니 일일이 잘 살펴보시고요.

     

    특히 소득구간 %는 대부분 모르시죠. 빨간 네모박스 우측 상단 '소득 구간 표 보기'를 클릭하면 가구 소득이 몇% 소득구간에 해당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신청 가능한 9개의 지원금 종류가 조회됐습니다. 클릭을 하면 자격조건, 신청기간, 신청방법 등 좀 더 상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조금-검색-결과

     

     

    참고로 정부 24(보조금 24)에 회원가입이 되어 있다면, '간편 찾기'말고 '맞춤 조회'도 가능합니다.

     

    보조금 24에서 로그인을 하고 '맞춤 조회'를 선택하면 별도의 정보를 입력하지 않아도 내 상황(소득, 가구 구성 등)에 맞는 숨은 지원금을 찾아줍니다.

     

     

    3. 토스에서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이번에는 토스에서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위한 방법입니다. 토스에서 '맞춤 조회'는 불가능하지만, 안내가 매우 쉽게 되어 있어 조작이나 선택하기는 훨씬 편리합니다.

     

     

     

    먼저 토스 앱을 실행해서 우측 하단 '전체 메뉴'를 선택한 뒤,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 '생활' 카테고리에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를 선택합니다.

     

    토스-숨은-정부지원금-찾기

     

     

    '내 지원금 확인하기'를 누른 뒤 직업, 대학 졸업 여부, 기타 해당 내용 등을 선택합니다. 정부 24 보다는 입력하기가 수월하네요.

     

    직업-대학-조건-선택

     

     

    그다음 주소지, 가구원 수, 세대 월 소득을 입력합니다. 마찬가지로 세대 소득구간을 따로 계산할 필요가 없어서 편합니다.

     

    주소-세대원수-소득-선택

     

     

    마지막으로 아이가 있는지 입력하고, 있으면 아이의 나이까지 선택합니다.

     

    아이-나이-선택

     

     

    이렇게 현재 내가 신청할 수 있는 지원 사업의 종류와 최대 지원금액이 나옵니다. 사회복지, 교육, 기타, 의료, 취업 등 카테고리 별로 세부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토스-숨은지원금-조회-결과

     

     

    참고로 보조금 24나 토스에서 조회된 숨은 정부지원금은 무조건 신청하면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대상, 신청 자격, 기간, 신청 방법 등 세부 조건은 개별 지원금 상세 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토스와 정부 24에서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위한 방법을 살펴봤습니다. 여러분의 숨겨진 지원금 꼭 발견하시길 바래봅니다.

     

     

    EV6 가격 및 보조금 & 실구매가 정리

    오늘은 기아 EV6 가격 정보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EV6의 제원 및 특징들을 알아보고, 트림 & 옵션별 가격과 보조금을 적용한 실구매가까지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글의 순서  ○ 기아 EV

    tiplab.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