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Tip

인베스팅닷컴으로 미국주식 초보 탈출하기!




 



    미국 주식 하시는 분들이라면 아마 인베스팅닷컴 한 번씩은 가보셨을 겁니다. 굉장히 다양한 정보를 알 수 있는데, 많은 분들이 주가 확인 정도만 하고 계시더라고요. 오늘은 인베스팅닷컴 다양하게 활용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미국주식 기업 분석

     

    주식 검색은 아마 많은 분들이 이용해보셨을 겁니다. 인베스팅닷컴 메인화면에서 돋보기를 클릭하면 검색창에서 전세계 주식, 지수(코스피, 나스닥 등), 외환, 원자재, 심지어는 암호화폐까지도 검색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캡처 이미지는 모바일 웹 기준인데 어플을 이용하거나 PC 화면에서도 비슷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인베스팅닷컴의 가장 큰 장점은 역시 한글화가 돼있다는 점이죠. 티커명을 굳이 몰라도, 아래와 같이 한글로 기업명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검색한 기업의 실시간 주가와 기업정보가 조회됩니다. 또한 주가/거래량/시가총액 등 기본 정보뿐 아니라 차트/관련뉴스/애널리스트들의 분석/실적 등 재무정보/포럼(종목토론방)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우리가 증권사 HTS(MTS)에서 보는 미국주식 시세는 15분 지연된 정보인데요. 인베스팅닷컴에서는 실시간 시세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매수·매도 시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미국 증시 실시간으로 확인하는 3가지 방법

    미국 주식 거래할 때 현재가에 주문을 걸어놔도 체결이 잘 안됐던 경험 혹시 있지 않으시나요? 우리가 HTS에서 보는 가격은 15분 늦은 지연시세이기 때문인데요. 오늘은 미국 증시 실시간으로 확

    tiplab.tistory.com

     

     

    라이브 차트 활용법

     

    인베스팅닷컴은 강력한 차트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무료로 말이죠. 단 라이브차트는 PC 화면에서만 볼 수 있는데요. 인베스팅닷컴 메인페이지에서 차트>주식차트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차트가 나옵니다. 표시된 부분에 기업명을 입력하면 되는데요. 주가 추이와 거래량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최근 10년치까지의 차트를 확인할 수 있고요, 배당 내역(D)이나 주식분할 내역(S)도 표시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전 세계 주식뿐 아니라 외환, 지수, 선물, 암호화폐도 모두 조회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위에 표시된 '저울' 버튼을 클릭하면 다른 종목과 비교도 가능한데요. 삼성전자를 한 번 추가해보겠습니다. 

     

     

     

    이렇게 애플과 삼성전자의 지난 1년 주가 추이를 비교해 볼 수 있네요. 지수vs지수, 지수vs주식, 주식vsETF 등 다양하게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2 종목 이상 추가하는 것도 가능하고요.

     

     

    또한 캔들차트 등 기본적인 분석툴 제공은 물론 차트 편집, 캡처까지 가능합니다. UI가 직관적인 편이니 한 번씩 눌러보면서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경제 / 배당 캘린더

     

    경제 유튜브를 보다보면 '오늘은 FOMC 회의가 있어서 중요한 날이다' 뭐 이런 식의 얘기들을 하시죠? 주린이들도 인베스팅닷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베스팅닷컴 메인페이지 좌측 상단 '메뉴'를 클릭해서 경제캘린더로 들어갑니다. 

     

     

     

    그러면 이렇게 어제 / 오늘 / 내일 / 이번주 / 다음 주에 있는 전 세계 경제 관련 일정들이 전부 조회됩니다. 그런데 우리가 전부 다 알 필요는 없겠죠? 필터를 클릭합니다.

     

     

     

    맞춤 설정에서 나라를 설정할 수 있는데요, 저는 미국만 선택했습니다. 황소 개수는 중요도를 나타냅니다. 중요도가 가장 높은 황소 3마리만 나타나도록 설정하겠습니다.

     

     

     

    그러면 이렇게 미국에서 예정된 굵직굵직한 일정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3시 20분에 연방준비제도 파월의 연설이 딱 보이네요. 

     

     

     

    경제 캘린더 뿐 아니라 비슷하게 휴일캘린더, 실적캘린더, 배당 일정도 있습니다. 휴일캘린더에서는 주식시장 휴장일, 실적캘린더에서는 기업실적발표 예정일, 배당 일정에서는 주요 기업 배당 예정일을 알 수 있습니다.

     

     

     

    실적 캘린더만 추가로 한 번 알아볼까요? 실적 캘린더도 기업, 업종, 중요도에 따라 필터링이 가능합니다. 이번주에는 화이자의 실적 발표가 예정되어 있네요.

     

     

     

    종목 스크리닝

     

    핀비즈 사이트롤 소개한 이전 글에서 종목 스크리닝에 대해서 말씀드린 적이 있습니다. 

     

     

    미국 주식 한눈에 볼 수 있는 finviz.com(핀비즈닷컴) 활용법

    미국 주식을 하다보면 핀비즈닷컴 한 번쯤 들어보셨을 겁니다. 매일매일 맵데이터 보여주는 걸로 유명한 곳인데요. 이것 말고도 생각보다 유용한 정보가 많습니다. 오늘은 finviz.com 사이트 알차

    tiplab.tistory.com

     

    인베스팅닷컴에서도 종목 스크리닝(종목검색기)이 가능한데요. 한글로 되어 있기 때문에 훨씬 쉽고 편하게 찾을 수 있습니다. 

     

    종목검색기는 어플 화면이 깔끔해서 캡처를 했습니다. 더보기 > 주식 종목검색기로 들어갑니다. 참고로 모바일 웹에서는 개별주식을 검색한 후 상단 주식 종목검색기를 누르면 됩니다.

     

     

     

    종목검색기에서는 기본적으로 국가, 거래소(뉴욕, 나스닥 등), 부문(소비재, 금융, 의료, 에너지 등)에 조건을 걸어 필터링할 수 있습니다.

     

     

    좀 더 디테일하게 필터링을 하고 싶으면 기준을 추가할 수 있는데요. 주가수익비율, 시가총액, 1년변동률, 배당수익률, 평균거래량을 포함 13개 정도의 다양한 조건을 걸 수 있습니다.

     

     

    저는 배당수익률과 시가총액, 평균거래량 기준을 추가해봤습니다. 아래와 같이 기준을 조절하면 됩니다.

     

     

     

    조건에 해당하는 기업 9개가 검색이 됐네요. 좀 더 자세한 기업정보를 알고 싶으면 클릭해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알림 기능 활용하기

     

    인베스팅닷컴에서는 알림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단 로그인을 해야지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더보기 > 알림으로 들어갑니다. (모바일 웹, PC버전도 가능)

     

     

     

    새로운 알림을 생성해보겠습니다.

     

     

     

    가격, 상승률, 거래량 변동에 따라 알림이 오도록 설정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테슬라가 600불 밑으로 떨어졌다던지, 20% 이상 올랐다던지, 거래량이 폭발했던지 하는 경우에 알림을 해주는 식이죠.

     

     

     

    상승이나 하락, 혹은 양방향 알림까지 가능하고요. 변동률이나 거래량의 경우에는 반복알림도 가능합니다. 어제 10% 빠졌는데, 오늘도 또 10% 넘게 빠지면 알림이 또 오는 거죠.

     

     

     

    주식 매매 판단이 힘들어서 매뉴얼을 만들거나 따르시는 분이 있다면 활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외에도 인베스팅닷컴에서는 뉴스나 애널리스트들의 전망, 목표주가 등 다양한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많아서 조금 불편한 것도 있지만 이렇게 다양한 정보를 무료로, 그것도 한글로 볼 수 있다는 게 저같은 주린이 입장에서는 좋더라고요. 우리모두 하루빨리 주린이 탈출해서 성투 하는 날이 오길 빕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