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Tip

신세계상품권 사용처 총정리




 



     

    연말에 선물 주고받을 일 종종 있으시죠? 선물 고르는 것도 사실 쉽지 않은 일인데요. 백화점상품권, 그중에서도 신세계상품권 정도면 아마 무난한 선택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신세계상품권이 신세계백화점과 이마트에서 쓸 수 있다는 정도는 누구나 아실 텐데요. 생각보다 많은 곳에서 사용이 가능하더라고요. 신세계상품권 사용처에 대해 총정리해봤습니다.

     

     

     

     

     


     

    신세계상품권 사용처 - 쇼핑

     

    신세계상품권이 가장 많이 쓰이는 곳은 단연 쇼핑입니다. 당연하게도 전국 신세계백화점과 이마트에서 사용이 가능하고, 신세계에서 운영 중인 온라인몰인 쓱닷컴에서도 이용 가능합니다. 

     

    ※ 신세계백화점 사용처 - 본점 / 강남점 / 타임스퀘어점 / 경기점 / 광주신세계 / 마산점 / 센텀시티 / 충청점 / 의정부점 / 김해점 / 스타필드하남점 / 대구신세계 / 스타일마켓 대전점

     

    또한 신세계면세점은 물론, 전국 4개의 프리미엄아울렛(여주, 파주, 부산, 시흥)에서도 신세계상품권 사용이 가능합니다.

     

     

    ※ 인터넷 쇼핑몰 사용방법

     

    1. SSG.COM : 홈페이지 또는 어플 접속 후 「SGG MONEY 전환」 신청 후 상품권 실물 제출

       ※ 상품권 실물은 아래 둘 중 하나의 방법으로 제출

        ① "(03161) 서울종로구 우정국로 26 5층 SSG.COM 상품권 전환금 담당자" 앞으로 우체국 유가증권 등기 접수

        ② 신세계백화점, 혹은 이마트 상품권샵으로 실물 지참 후 방문

     

    2. 신세계 인터넷면세점 : 홈페이지 또는 어플 접속 후 「신세계상품권(지류)전환금] 신청 후 상품권 실물 제출

       ※ 상품권 실물은 "(04530) 서울 중구 퇴계로 77, 18층(충무로1가 54) 온라인 지류상품권 담당자" 앞으로 우체국 유가증권 등기 접수

     

     

     

     

    신세계 그룹 자회사에서 운영하는 스타필드(하남점, 코엑스몰점, 고양점, 안성점)와 스타필드 시티(위례점, 부천점, 명지점)에서도 신세계상품권 사용이 가능합니다.

     

    동네마다 하나씩 있는 기업형 슈퍼마켓 이마트에브리데이와 이마트의 자체 저가 브랜드인 노브랜드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신세계상품권 사용처입니다.

     

    이외에도 까사미아, 분더샵, 시코르, 신세계 팩토리스토어에서도 상품권을 쓸 수 있습니다.

     

    ※ 스타필드에서 BMW, BMW 정비소, 수 노래연습장, 현대모터스, 제네시스, H&M, COS, 앤아더스토리즈는 사용 불가

     

     

     

    그밖에 남성 취향 위주 전자제품 마트인 일렉트로마트도 신세계 계열입니다. 또한 제일모직, 정관장, 몰리스펫샵, JAJU 전문점, 와인앤모어 등도 신세계상품권 사용처입니다. 계열사들이 엄청 많네요.

     

     

    이밖에 청담동 주변 여러 명품·쥬얼리·편집샵 등에서도 신세계상품권 사용이 가능합니다. 개별 매장은 표(그림)을 참고해보세요. 

     

     

     

     


     

    신세계상품권 사용처 - 외식

     

    쇼핑 다음으로 상품권을 많이 이용하는 곳은 외식 매장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신세계상품권은 신세계백화점, 스타필드, 이마트 등 복합쇼핑몰 안에 존재하는 푸드코트 등에서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이외에 사용 가능한 개별 매장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스타벅스, 파미에스테이션, 베키아에누보, 뱅커스 클럽, 데블스도어, 보노보노, 올반, 자니로켓 등이 있습니다. 스타벅스 외에는 잘 모르는 곳들이네요^^;

     

     

    아래 그림에 있는 매장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제가 즐겨 가는 곳 중에는 스무디킹, 빕스, 아웃백, 매드포갈릭, 불고기 브라더스 등이 있네요.

     

     

     


     

    신세계상품권 사용처 - 호텔

     

    신세계상품권 사용이 가능한 호텔이 꽤 있습니다. 올해는 아마 코로나 때문에 호텔 많이들 못 가셨을 텐데요. 곧 백신 접종이 시작되고 상황이 안정되면, 국내로 호캉스 한 번 가보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신세계상품권 사용처 - 레저/문화 등

     

    신세계상품권은 이외에도 영화(CGV, 메가박스), 도서(교보문고, 영풍문고), 레저(한솔 오크밸리, 웅진 플레이도시) 등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중 반 이상은 한 번쯤 가봤던 곳이네요.

     

     

     

    가장 의외인 신세계상품권 사용처는 병원입니다. 7개의 병원에서 건강검진 받을 때 신세계상품권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신세계상품권 이용할 때 주의사항

     

    신세계상품권 사용 시 몇 가지 주의사항입니다.

     

    • 일부 매장에서는 사용이 제한될 수 있음.
    • 상품권 금액의 60% 이상(1만원권의 경우 80%)을 사용해야 잔액을 현금으로 받을 수 있음.
    • 환불을 원할 경우에는 반드시 영수증을 지참할 것.
    • 도서상품권이나 스타벅스 상품권 같은 타사 상품권은 구입 불가능.
    • 상품권이 훼손되었을 경우 재발급 가능하나, 권면금액이나 발행번호 식별이 불가능할 경우에는 불가능.
    • 도난 / 분실의 경우 재발급 불가.

     

     

     

    지금까지 신세계상품권 사용처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생각보다 쓸 수 있는 곳이 많아서 조금 놀랐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매장도 꽤 있었고요. 연말에 고마웠던 분들에게 신세계상품권으로 마음을 전하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