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업무 Tip

어도비 리더 다운로드 (무료) - 이것만 보고 따라하세요!




 



    오늘은 어도비 리더 다운로드 하는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어도비 리더는 PDF 파일을 읽을 수 있는 'PDF 뷰어 프로그램' 중의 하나입니다.  여러 PDF 뷰어 프로그램이 있지만, 어도비(Adobe)에서 공식적으로 제공하는 어도비 리더가 가장 널리 쓰입니다.

     

    <Adobe Acrobat Reader>

     

    ※ PDF(Portable Document Format) : 어도비(Adobe)사에서 개발된 파일포맷 형태. 운영체제에 상관없이 문서형태를 그대로 유지한 상태에서 전자적으로 배포가 가능. 보안기능이 뛰어나서 국제적인 표준 (전자)문서로 인정받아 널리 쓰이고 있음.

     

     

    어도비 리더 다운로드 방법을 3단계로 알려드리겠습니다.

     

     

    1. 어도비(Adobe) 공식 다운로드 사이트 방문

     

    구글 등 검색엔진에서 '어도비', '어도비 리더' 등으로 검색하면 다운 받을 수 있는 페이지를 찾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아래는 어도비 리더 다운로드 페이지로 바로 연결되는 링크입니다.

     

    https://get2.adobe.com/kr/reader/

     

     

    2. 어도비 리더(Adobe Acrobat Reader Dc) 설치 프로그램 다운로드

     

    위 링크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다운로드 페이지가 나옵니다. 빨간 네모박스 안 'Acrobat Reader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어도비 리더 다운로드가 진행됩니다. 

     

    <어도비 리더 다운로드>

     

    ※ 주의사항 : 선택옵션 3가지가 기본으로 모두 체크되어 있습니다. 필요없는 프로그램까지 설치될 수 있으니, 꼭 체크해제를 한 후 어도비 리더 다운로드를 진행하세요. 

     

     

    어도비 리더 다운로드가 진행되는 모습입니다. 설치 프로그램 용량이 172MB 이기 때문에 약간은 시간이 걸립니다.

     

     

     

    진행이 완료되면 내PC 다운로드 폴더안에 아래와 같이 설치 프로그램이 다운받아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어도비 리더 설치프로그램 실행

     

    망설일 필요없이 더블클릭으로 바로 설치프로그램을 실행해 줍니다.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마침'을 눌러서 나가주세요.

     

     

     

    어도비 리더 설치가 끝나면 아래와 같이 인터넷 창이 하나 뜹니다. PDF 편집 작업이 필요없는 일반인들은 사뿐히 무시하고 닫으시면 됩니다.

     

     

    ※ Adobe Acrobat Pro DC : PDF 파일 안에서 작성/수정/편집이 가능한 프로그램. Ms Office 프로그램(워드, 엑셀, 파워포인트)들과 상호 변환도 가능

     

     

    이상으로 어도비 리더 다운로드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